[Coding Test] 구현
2024. 3. 14. 21:22
지난시간에는..
1. 개요
명심을 해야하는것
- 1. 예전에 뭐뭐가 나왔어요 해서 그것만 준비해서는 안됨.
- 예를 들어서 BFS / DFS 가 나왔다고 해서 그것만 준비를 해서는 안된다.
- 2. 알고리즘 전반적인 것을 준비해야함.
- 전반적인것은 다음과 같다.
- 1. 복잡도 재귀함수
- 2. 그래프 이론, DFS, BFS
- 3. 트리 순회
- 4. 완전탐색, 백트래킹
- 5. 비트 마스킹
- 6. 그리디, 라인스위핑
- 7. 투포인터
- 8. 이분탐색
- 9. LIS (최대증가 부분수열)
- 10. DP
- 11. 펜웩트리와 최단거리 알고리즘
- 3. 그렇다고 해서 잘 나오지 않는 '세그먼트 트리' 를 공부하라고 하는 것은 안됨.
- 4. 전반적인 알고리즘과 보강을 하는 것이 좋음.
2. 구현 (Implementation)
구현이란...
- 1. 구현이란, 머릿속에 있는 알고리즘을 소스코드로 바꾸는 과정이다.
- 2. 흔히 코테에서 구현유형의 문제란 : 풀이를 떠올리는 것은 쉽지만, 소스코드로 옮기기 어려운 문제를 지칭한다.
- 전반적인것은 다음과 같다.
- 1 ) 알고리즘은 간단한데, 코드가 지나칠 만큼 길어지는 문제
- 2) 실수 연산을 다루고, 특정 소수점 자리까지 출력해야 하는 문제
- 3) 문자열을 특정한 기준에 따라서 끊어 처리해야 하는 문제
- 4) 적절한 라이브러리를 찾아서 사용해야 하는 문제
- 3. 간단하게 생각을 하면, 시뮬레이션 유형, 구현 유형, 완전 탐색 유형은 서로 유사한 점이 많다.
2. 구현문제를 잘 푸는 방법
구현문제가 나왔을때의 행동요령
- 1. 디버깅
- 2. 문제 도식화
- 어떠한 로직들을 세울 것인지 단계별로 세워본다.
- 3. 쉬움 2 / 보통 1 꾸준히
- 실버 2개 / 골드 1문제를 꾸준하게 풀자.
- 삼성 SW 역량테스트 기출문제 풀어보자.
- 4. 타자속도
- 5. 자주 나오는 로직은 외우자.
- 1) 배열 대칭 문제
- 2) 방향벡터를 사용하는 문제
※ 이 내용은 유투브 강의 [ 링크1 / 링크2 ] 를 보고 정리한 내용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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